[스크랩] 스토리텔링기법
오늘날 우리는 개인용 컴퓨터, PDA, 디지털 케이블, 티보(TiVo : 디지털 비디오 재생기), 아이팟, 카메라 폰 등으로부터 끊임없이 정보를 제공 받고 있다. 컨텐츠도 엄청나게 쏟아져 나오지만, 동시에 컨텐츠를 접할 수 있는 매개체 역시 우리가 조금도 쉴 수 없을 정도로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이다.
결국 이러한 정보 공해는 소비자들이 더욱더 새로운 정보를 접하는 것에 거부감을 가지게 만든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들은 조금이라도 더 소비자의 관심을 받기 위해 수많은 방법들을 동원하고 있다. 그 중 기업들은 최근 스토리 텔링 기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에 여기에서는 기업이 소비자들을 유혹하기 위해 어떻게 스토리를 만들어야 할지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시사점을 얻고자 한다.
가족 바비큐 모임에서 훌륭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사람들 중 대부분이 전문적이거나 중요한 무언가를 전달하기 위해 이야기를 할 때는 상당히 경직되는 경향이 있다. 이는 실제로 기업의 마케팅 전문가들 역시 비슷하다. 이에 여기에서는 편하게 이야기를 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여섯 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도움을 얻고자 한다.
우선, 청중에게 집중해야 한다.
그리고 한가지의 메시지나 교훈만을 전달해야 하며,
서론, 본론, 결론으로 이야기를 구성해야 한다.
또한, 등장인물을 창조해야 하고,
사실을 포함시켜야 하며,
마지막으로 극적인 긴장감을 만들어 내야 한다.
출처는 http://www.hunet.co.kr/Goldclass/Knowledge/View.aspx에서 퍼왔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