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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상품설명서 작성요령

SUIIN 2008. 9. 2. 22:13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상품페이지가 곧 영업장소이며 영업사원이다.

그렇다면 이제 이러한 영업장소와 영업사원이 상품을 어떻게 알려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가 남는다.

사실상, 오프라인에서는 이미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상품 구매에 많은 영향을 미치며, 무엇보다도 영업사원의 설명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직접 경험을 하고 구매하기 때문에 구매를 유도하기가 쉽다. 또한 대부분 상권이라는 것도 존재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쇼핑몰의 경우는 훨씬 수월하게 제품을 판매 할 수 있다.


그러나 인터넷 쇼핑몰에는 친절한 영업사원도 없으며, 무엇보다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매장도 없다. 고객들은 다른 고객의 사용후기와 사업자가 설명해 놓은 상품설명서나 온갖 미디어를 동원해 만들어 놓은 이미지나 영상을 통해서만 제품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사실상 이러한 것들이 오프라인의 매장과 영업사원 그리고 고객의 체험을 대신해야 하는 것들이기도 하다. 결국 상품페이지와 상품설명서가 절대적으로 중요할 수 밖에 없다는 얘기이다.


이 중에서 상품에 대해 간접 체험을 하게 도와주는 상품설명서는 단순하지만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며 가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한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카피라이터가 아닌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상품설명서를 만든다는 것은 여간 곤혹스러운 일이 아니기도 하다.

그러나 운영자들이 명심해야 할 것은 자신의 쇼핑몰에 아무리 좋은 상품을 가지고 있더라도 구매자에게 그 상품을 제대로 설명할 수 없다면 높은 판매율을 보장할 수 없다는 점이다. 이에 여기에서는 쇼핑몰 운영자들이 상품설명서 작성시 꼭 명심해야 할 포인트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시사점을 얻고자 한다.

1. 오감의존도가 높은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2. 직접 사용해 본 사람이 쓰는 것이 좋다.


3. 친근한 구어체에 유머를 가미해야 하며


4. 자신의 상품에 박사가 되어야 하고,


5. 당연한 정보도 제공해야 한다.


6. 또한, 구매를 결정하게 하는 요소를 부각시켜야 하며,


7. 경쟁업체의 태클은 정공법으로 막고,


8. 착각을 유도하는 표현을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9. 마지막으로 장점과 강점을 최대한 부각하며

10. 브랜드를 은연중에 강조하고

11. 자신이 생각해도 재미있다고 생각할 정도의 글을 써야 한다.

쟈세한 내용은 자료는

상품설명서 작성요령.pdf를 참조

출처] http://www.hunet.co.kr/Knowledge/ExpertData/HunetData/View.aspx?knowSeqNum=35076&pageNo=1&knowTypeCd=047001&cate1Code=&sKeyword=&type=3AED0948F